게임 개발사에게 배우는 병원 컨설팅: Voodoo의 성공 전략을 지역 병원 서비스에 적용하기
Voodoo의 접근 방식으로 지역 병원도 변화할 수 있습니다.
지역 병원에서 서비스 개선은 긴 시간과 막대한 비용이 필요할까요? 하지만 세계 최대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 퍼블리셔인 Voodoo의 접근 방식은 새로운 관점을 제공합니다. 빠른 개발, 철저한 테스트, 그리고 지속적인 개선이 Voodoo가 성공한 이유입니다. Voodoo의 접근 방식을 병원 경영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작게 시작하기 : 신속한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
신속한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의 진행입니다. Voodoo는 단 몇 주 만에 게임을 개발하고 발매합니다. 병원에서도 새로운 의료 서비스나 프로세스를 소규모로 빠르게 개발하고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예약 시스템을 타겟이 분명한 특정 상품에 먼저 시범 운영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검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KPI 설정을 통한 지속적 서비스 개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해야합니다. Voodoo는 주요 성과 지표(KPI)를 면밀히 관찰하며 게임의 성공 여부를 판단합니다. 병원에서도 환자 만족도, 대기 시간, 재방문율 등의 KPI를 설정하여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역 병원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수치화하는 것이 꼭 필요한 일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 구축: 지역 병원에 꼭 필요
Voodoo는 다양한 개발 스튜디오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듯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해야 합니다. 지역 병원의 경우 원내에서 디자인, SNS 관리, 영상촬영과 편집 등의 일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팀을 구축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파트너십 구축은 꼭 필요한 일입니다. 믿을 수 있는 팀을 만나는 과정도 병원 서비스를 개선하는 한 과정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지속적 개선과 유연성: 경쟁이 심화하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지속적인 개선과 유연성을 갖춰야 합니다. Voodoo는 시장의 변화에 관심을 두고, 꾸준히 변화를 하여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변화는 하나의 틀에 갇혀 있는 것이 아닌 새로운 것에 대한 열린 마음으로의 유연성과 지속적인 관심에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게임 산업의 전략을 통한 지역병원 서비스의 향상
지역 병원의 경우는 다른 병원들이 진행 후 검증된 일들만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 수록 모든 병원들이 차별점이 없어지곤 합니다. 지역에서 오래되고, 1등 하는 병원은 괜찮겠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병원들의 경우는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는 이유입니다. 때문에 세계 최대 하이퍼 캐주얼 게임 퍼블리셔 Voodoo의 근본적 원칙인 빠른 개발과 테스트,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속적인 개선을 병원에 적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통해 병원은 더 나은 환자 경험을 제공하고,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며, 더욱 치열해지는 지역 병원시장에서 다른 병원과 차별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