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안과와 같은 마케팅, 환자들이 우리 안과를 못 찾는 이유입니다.
왜 지금의 마케팅으로는 부족할까요?
우리 병원의 온라인 마케팅에, 옆 병원의 이름을 붙여도 어떤 환자도 눈치를 못챌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블로그 마케팅, 플레이스 등록, 버스 광고, 옥외 현수막 - 많은 마케팅 채널에 우리 병원만의 독특한 강점을 제대로 전달하고 있으신가요?
Epsilon의 2018년 연구: 소비자의 80%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에서 더 자주 구매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WordStream의 보고서: 타겟팅된 모바일 광고는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평균 4-5배 높은 클릭률을 보입니다.
Bain & Company의 연구: 고객 경험 개선으로 인한 고객 유지율 5% 상승이 수익을 25%에서 95%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모두 똑같은 마케팅 방식으로는 우리의 병원이 가진 고유한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고 환자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다릅니다: 맞춤형 병원 마케팅 전략
병원마다 타겟이 다릅니다 타겟이 다르면 마케팅도 달라야 합니다. 새로운 환자는 정밀한 타겟팅에서 시작합니다. 타겟에 맞는 채널을 통해서 새로운 환자를 늘리세요.
타겟에 딱 맞는 채널 선택
A 안과 : 노인회 및 복지관 강의를 통한 백내장 환자 유치
B 안과 : 높은 소개 비율을 활용한 라식, 라섹 환자를 위한 소개 환자 프로그램 강화
새로운 환자를 통한 경쟁도 필요하지만 기존 환자는 경쟁이 필요하지 않는 우리의 환자입니다. 새로운 환자의 모집보다 적은 비용으로, 기존 환자분들에게 새로운 매출을 올리세요
고객과의 끈끈한 관계 형성
C 안과 : 댕댕이 이벤트와 같은 지역 커뮤니티와 연계된 차별화된 기획
D 안과 : CRM 도입을 통한 고객관리 강화로 소개 비율 상승
우리 안과가 경쟁 안과와 다름을 나타낼 수 있는 우리 안과만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 안과를 나타낼 수 있는 브랜딩을 강화하여, 환자분들에 기억에 우리 안과를 남기세요.
병원의 독특한 매력 부각
E 안과 : 환자가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로 지역 1등임을 강조
H 안과 : 개원 초기 안과로 새로움과 가까움으로 1차 진료권부터 공략
단계별로 꼼꼼하게 진행합니다.
1회 무료컨설팅
병원 분석 및 전략
전략 실행 및 피드백
결과 평가
10년 이상 함께한 안과 병원이 결과를 증명합니다.
since 2008 : 천안김안과 천안역본점
since 2010 : 포항 우리눈안과
since 2011 : 광주연세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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