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피자로 생각해보는 병원마케팅

SNS으로 유명해져, 스브스까지 나온 금성피자에서 병원은 어떤 마케팅 방법을 배울 수 있을까요?
Aug 01, 2024
금성피자로 생각해보는 병원마케팅

경기도 의정부의 작은 피자 가게, 금성피자가 화제입니다. 이 가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손님이 가져온 재료로 피자를 만들어주는 '커스텀 피자' 서비스입니다. 이 독특한 아이디어 하나로 오픈 두 달 만에 SNS 스타를 넘어 스브스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venuspizza_/

✨개인화된 의료 서비스

금성피자가 유명해진 이유는 고객 개인들이 가져온 재료로 나만의 피자를 만들어 준다는 개인화에 있습니다. 개인화된 의료 서비스

  • 개인 맞춤 치료를 보여주기: 개인 맞춤 치료는 많은 병원에서 내세우는 메세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개인화 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병원은 많지 않습니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개인화페이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스몰토킹: 상담실에서, 원무과에서, 그리고 진료실에서 나를 알아봐주는 한마디가 병원에서는 다른 무엇보다 더 큰 개인화 서비스 일 수 있습니다.

📸 SNS에 적합한 컨텐츠

금성피자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피자 제작 영상으로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단순히 병원 광고만하는 컨텐츠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은 컨텐츠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건강 정보 인포그래픽: 시기적절 할 때 질병 예방법, 영양정보, 운동 팀등을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해보세요.

  • 일상이 담긴 의료진 인터뷰: 의사선생님들의 전문성과 인간미를 동시에 보여주는 콘텐츠는 어떨까요?

💬 소통의 중요성

SNS에서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것이 금성피자 성공의 또 다른 비결입니다. 하지만, 병원에서는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게시하고,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조회수만 확인하는 것으로 끝인 경우가 많습니다. 컨텐츠는 소통을 위한 첫 걸음일 뿐입니다.

  • 정기적인 건강강좌: 정기적으로 온라인 건강 상담 세션을 열어보세요. 병원의 과목마다 다르겠지만, 외래를 기반으로 하는 병원이라면 줌을 이용한 온라인 건강강좌는 좋은 소통의 수단이 될 수 있어요.

  • 후기 관리: 고객들의 후기를 병원의 중요한 소통의 창고로 만들어보세요.

금성피자의 사례를 통해 병원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5가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화된 서비스, SNS에 적합한 콘텐츠, 소통 - 이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질 때, 병원은 환자들에게 깊이 스며드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병원은 어떤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나요? 그 맛을 세상에 알릴 준비, 지금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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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h : 병원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