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신도시 안과 병원마케팅, 드림렌즈 매출 상승을 위한 3가지 도구를 제안드립니다.

옆 안과를 지나 우리 안과에서 드림렌즈를 해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요?
Jul 23, 2024
미니 신도시 안과 병원마케팅, 드림렌즈 매출 상승을 위한 3가지 도구를 제안드립니다.

미니 신도시 안과 병원에서 드림렌즈는 중요합니다.

안과 개원이 가장 많은 곳은 미니 신도시

기존의 진료권이 형성되어 있는 지역은 포화도 되어 있고, 오랜 시간 기반을 잡아온 강력한 경쟁 안과가 있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미니 신도시 지역에 안과를 개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니 신도시는 주거를 중심으로 자급자족을 할 수 있도록 상업, 교육, 의료 등의 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교통 인프라도 상대적으로 뛰어난 편입니다. 한마디로,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게 됩니다. 또한, 신혼 부부들을 포함하여, 연령층이 낮은 세대들이 모이게 됩니다.

미니 신도시 안과에서 중요한 드림렌즈

LTR(Lifetime Revenue)로 표기되는 생애 매출은 한 분의 고객이 평생 특정 회사나 제품과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생성하는 총 매출을 의미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 아이가 커가면서 우리 병원을 찾는 동안의 매출을 계산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더욱이 아이가 안과를 다니게 되면 그 가족들은 다 같이 같은 안과를 다니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 ~30년의 시간이 아닌 10년의 시간이라도 한 가족이 우리 병원에 기여하는 LTR은 한번의 수술로 끝나는 백내장수술, 라식/라섹/스마일수술 만큼이나 혹은 더 클 수 있습니다.

경쟁 안과를 지나 우리 안과를 찾을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 병원에 좋은 지역 = 경쟁 병원에도 좋은 지역

우리가 개원을 한다는 것은 다른 경쟁 안과도 개원을 고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신도시 초기에 개원을 하는 경우 독점적으로 좋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지만, 잘 된다는 소문이 나면 바로 경쟁 안과가 들어오기 마련입니다. 항아리 상권이기에 지역이 더 확장하는 것을 기대할 수도 없고, 미니 신도시들의 경우 좋은 위치의 공실이 있는 경우들도 많아 경쟁 안과가 들어 오기 쉽습니다. 어쩌면, 좀 더 큰 평수로 새로운 인테리어로 들어올 경우 우리 지역의 고객분들이 한번은 경쟁 안과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 안과 병원만 있기엔 좋은 지역이지만, 2곳의 안과가 생기는 순간 경쟁이 치열해집니다.

어려운 드림렌즈 차별화

더욱이, 드림렌즈의 경우 같은 제품으로 비슷한 가격으로 진행됩니다. 때문에, 단순 상품과 가격으로 차별화를 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미니 신도시 안과 병원의 차별화를 3가지 도구를 제안드립니다.

Ai 시대에 맞춰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Ai 챗봇

안과 마케팅 ai
  • 알리고 싶은 많은 컨텐츠가 있지만, 고객들이 어디에 있는지를 정확히 찾아갈 수 없습니다. ai 챗봇은 고객이 원하는 우리 병원의 컨텐츠인 블로그, 유튜브의 컨텐츠를 정확히 제공합니다.

  • 카카오톡으로 연결된 ai 챗봇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상담을 제공해드립니다.

어린이 눈건강 수첩

드림렌즈 마케팅
  • 아이들의 시력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엄마와 아빠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챌린저를 통해서 테스트 렌즈를 진행하는 아이와 엄마아빠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혜택을 고객분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을 통한 고객관리

  •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세분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드림렌즈, 어린이눈건강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한 독립적인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합니다.

  • 세분화된 고객에게 필요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10년 이상 함께한 안과 병원이 결과를 증명합니다.

  • since 2008 : 천안김안과 천안역본점

  • since 2010 : 포항 우리눈안과

  • since 2011 : 광주연세안과

드림렌즈 매출을 높이세요!

amh와 함께 드림렌즈 매출을 올릴 수 있는 1회 무료 컨설팅 및 보고서를 지금 신청하세요!

Share article

amh : 병원컨설팅